2026/02/07 2

​[부모님 모시는 분 필독! 2026 달라진 장기요양보험 혜택]

안녕하세요! 어느덧 2월의 문턱에서 우리 부모님 건강부터 살피게 되는 '2026 청년정책 정보통'입니다. 😊우리 동년배 여러분, 요즘 부모님 뵈러 갈 때마다 부쩍 야위신 모습이나 깜빡깜빡하시는 모습에 가슴 철렁할 때 있으시죠? "나중에 모셔야지" 했던 마음이 현실이 되었을 때, 가장 먼저 막막하게 다가오는 것이 바로 **'돌봄 비용'**과 **'누가 모실 것인가'**의 문제입니다.다행히 2026년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가 대폭 개편되면서, 부모님이 살던 집에서 편안하게 돌봄을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이 정말 많아졌습니다. '아는 만큼 혜택받는' 2026년 달라진 장기요양보험 핵심 내용 3가지, 지금 바로 정리해 드릴게요!1. "집으로 찾아오는 병원" 재가 의료·요양 연계 강화예전에는 거동이 불편하시면 무..

​"코스피 5,000 시대, 왜 내 계좌만 파란색일까? 엄마의 솔직한 고백과 분석"

부끄러움을 무릅쓰고, 여러분과 같은 마음으로 올립니다안녕하세요! 코스피 5,000이라는 역사적인 숫자를 매일 뉴스에서 접하는 2026년 2월입니다. 😊모두가 축제 분위기인 것 같고, 주변에서는 주식이나 ETF로 돈 벌었다는 소리만 들리는 것 같죠? 그런데 정작 내 계좌를 열어보면 아직도 0000000... 아니, 시퍼런 마이너스가 '두둥' 하고 자리 잡고 있지는 않으신가요? 사실 저도 그랬습니다.요며칠 제가 공개하는 제 계좌 사진, 사실 블로그에 올리기까지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. 코스피가 이렇게 높은데 수익률이 고작 이 정도냐고, 아직도 마이너스 종목을 들고 있느냐고 누가 손가락질할까 봐 부끄러웠거든요. 하지만 분명 저 같은 분들이 어딘가에 또 계실 거라 생각했습니다. "나만 뒤처지는 게 아니구나"라는..